꿀팁/일상꿀팁

탈모 극복 리얼 간증 및 여성형 후천성 탈모 이겨낸 방법 ( 샴푸광고 X,약광고 X, 기기 광고 X)

포니파니 2020. 12. 30. 17:07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탈모 극복한 저만의 꿀팁과 과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동안 머리 빠지는 것 때문에 저어어어어엉말 힘들고 (삶을 포기하고 싶을정도로ㅋㅋ) 많은 노력을 들였던 것 같아요.

각종 탈모관련 정보들과 논문, 유튜브 까지 안본게 없는 것 같아요. 탈모 치료제 개발한 사람은 노벨상감이라고 하던데 

그만큼 진짜 답이 없는게 탈모같아요 ㅠㅠ

저도 아직까지 100 퍼센트 극복하지는 못했지만 지금은 스트레스 안받고 생활 할 정도가 되어 저만의 방법을 공유해드릴려고 합니다.

돈 많이 안드는 방법들이고 샴푸광고, 약광고, 기기광고도 아니니 처음부터 끝까지 꼼꼼하게 정독해주세요.

 

 

한가지 중요한 점을 말씀드리면

'단시간에 눈에띄게 탈모는 개선될 수 없다' 입니다.

그 정도의 효과를 바라신다면 머리이식수술만이 답이죠.

저는 유전적인 탈모는 아닙니다. 

스트레스, 혈액순환장애, 무리한 다이어트, 좋지 못한 식습관으로 인한 후천적인 탈모에요.

유전적인 탈모의 경우에는 모발이식이나 병원이 답인 것 같습니다ㅜㅜ

 


Q. 탈모가 오게 된 계기

사실 탈모의 경우 굉장히 많은 요인들이 있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원래 엄마를 닮아서 M자 탈모가 있었어요. 잔머리도 거의 없고 이마가 넓어서 굉장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었어요ㅠㅠ 

그런데 여기에 설상가상으로 스트레스 받고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하다보니 어느 순간부터 정수리 중심쪽이 점점 비어가고 있는 것을 느꼈어요. 머리를 감는 순간부터 머리가 엄청 빠지고 무서워서 머리도 안빗게 되더라구요.

이때부터 악순환이 시작됩니다............또르르...... 원체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몸이라 항상 두피쪽에 열이 몰려있고 얼굴에도 열이 많았어요. 게다가 머리를 안빗으니 두피 순환도 안됬던거죠. 그러다보니 머리는 계속 빠지고 머리카락이 엄청 얇아지더라구요. 점점 대머리가 되어가는 느낌이었어요.. 옷사러 가면 탈의실에서 옷갈아 입을 때 머리 빈것만 보이고 조명이 두려웠고 거울보는게 두려웠던 시절이었죠(암흑같았음)

 

예전에 머리 한번 감으면 빠졌던 머리카락들ㅠㅠㅠㅠ 저것도 머리감는 도중 빠진 머리카락들은 다 버리고 말릴 때 모았던 머리들....


Q. 탈모를 위해 했던 노력은?

제가 오늘 글을 쓰게 된 이유는 바로 이 때문이에요. 네이버나 구글에 탈모극복과 관련된 글을 보면 거의 90프로는 광고더라구요. 극복 후기라고 해서 들어가보면 맥주효모 영양제 광고....아니면 탈모기기 관련 광고...헤어라인 교정 광고...

속는셈 치고 탈모영양제도 엄청 구매했구요. 탈모기기 같은 경우에는 고가라서 써보지는 못했네요(누가 협찬좀..해주면 좋겠다.허헣.) 피부과 가서 탈모 레이저 치료도 받아봤는데 진짜 이거는 아 나 진짜 탈모때문에 죽겠구나 싶은 사람만 받으세요. 진짜 욕나오게 아파요... 

 

유튜브의 경우에도 사실 제대로 된 극복후기는 보기 어려웠어요...ㅠㅠ

그나마 가장 유익했던 유튜버는 탈모언니였던 것 같아요. 

이분이신데 탈모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정보들이 엄청 많구요. 실제로 탈모로 헤어라인 교정 했다가 부작용 심하게 겪으셔서 본인이 이겨내기 위해 했던 노력들을 영상으로 다 보여주시더라구요. 저도 몇가지 방법은 써봤는데 일단 시간과 노력을 꽤 들여야하는 방법들이 많기 때문에 귀찮아서 잘 안하게 되더라구요 ㅎㅎ

탈모극복에는 자기한테 맞는 방법이 필요한것 같아요.

 

이거 보면서 부수적으로 그냥 관리해줬구요. 진짜 효과 본 방법은 차차 알려드릴게요!

 


Q. 탈모 극복 방법은?

 

 

 


우선 해야 할 것은 총 3가지입니다.

 

1.요가/명상

2.두피 지압 및 빗질

3.식단조절

 

 

 

 별것 아닌 것 처럼 느껴지시나요?

뭐든 기본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따라하실 마음이 없으신 분들은 뒤로 살포시 나가시면 됩니다.)

하지만 진짜로 절박하신 분들이라면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이실텐데

한번 오늘부터라도 시작해보시면 되요!

꾸준히 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첫번째 - 요가/명상

읭? 뭐야? 요가가 무슨 탈모에 도움이 된다고? 하실 분들도 많으실텐데

실 저는 예전에도 한번 요가를 했던 적이 있었어요. 

그때도 요가가 혈액순환에 좋다고 해서 한번 도전했는데 크게 효과를 못봐서 관뒀었거든요.

               하지만 효과를 못본 데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요가할때 매우 중요한 것을 하나 놓쳤기 때문인데요.

 

바로 호흡 입니다.

 

 

호흡을 제대로 하고 요가를 하는 것과 그냥 단순히 동작을 따라하는 것과는

천지차이입니다. 호흡에는 여러가지 호흡이 있는데 요가 할때는 복식과 흉곽호흡을 같이 하셔야 합니다.

복식호흡이 단순히 배에 힘을 주면서 하는 호흡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계시나요?

마치 내몸이 풍선처럼 부풀어 오른다는 생각으로 몸안에 공기를 가득채우면서 등에서도 호흡을 느끼셔야 합니다. 처음에는 굉장히 어려우실거에요. 근데 호흡만 제대로 해도 우리 몸의 순환과 여러가지 기능에 매우 도움이 되요! 호흡법에 대해서는 유튜브에도 필라테스 호흡법을 치시면 굉장히 자세하게 나와있으므로 

한번 참고해주세요.

 

 

꼭 호흡법을 먼저 익힌 후 요가진행해주세요.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요가학원을 못가고 있어 집에서 홈트로 요가매트깔고 하고 있는데 유튜브에 여러가지 요가영상들이 너무나 잘나와 있어 굳이 학원에 안가도 되겠더군요 ㅎㅎ 

 

 제가 가장 추천하는 요가 코스는 빈야사요가 입니다.

빈야사 플로우라고 동작을 물흐르듯이 끊기지 않고 진행하는 요가인데

혈액순환에 최고입니다. 초보자 분들은 조금 힘들 수도 있는데 1달만 꾸준히 해주면 

몸의 순환에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요. 

저 같은 경우에는 팔 근력이 엄청 약한데 빈야사를 꾸준히 해주니 코어근력,팔근력도 좋아졌어요.

 

요즘은 유튜브에 요가영상이 너무 많아 1개 골라서 하시면 될것같은데

초보자이신분들은 30분정도 되는 영상으로 진행해주세요. 처음엔 굉장히 힘드실 거에요.

 

 

탈모와 어깨/팔 근력이 상당히 밀접한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저도 의사가 아니라 자세하게는 모르지만 물리치료사, 의사들도

이렇게 얘기하시는 분들이 몇 있으시더라구요.

 

어깨와 팔 근력이 좋아지면 얼굴에 몰리는 열이 잘 순환이 되면서 

머리가 차가워지기 때문에 머리가 덜 빠진다고 해요!

(그래서 108배 하는게 탈모에 좋다고 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혹시 요가가 귀찮으신분들은 108배부터 한번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아요!

 

 

 

 

 


 

두번째 - 두피지압 및 괄사로 머리빗기

준비물: 괄사빗, 지압봉2개

 

중요: 먼저 두피 혈액순환을 위해서는 전신 혈액순환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충분한 스트레칭이 필요합니다.

특히 어깨와 목을 부드럽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충분히 스트레칭해주세요.

 

저 같은 경우에는 빈야사 30분→목/어깨 스트레칭→빗질

→머리지압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괄사빗의 경우 일반빗으로 머리 빗는것보다 훨씬 더 두피에 자극을 줄 수 있으며

괄사빗으로 두피를 빗게 되면 두피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제가 쓰는 괄사빗의 경우 물소뿔로 만든 빗인데

 

-물소뿔의 경우 전기적 성질이 없기 때문에 피부에 손상을 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물과 불에 취약하기 때문에 세척은 물로 하기보다는 사용 후

알콜스왑으로 닦아주거나 키친타올로 닦아주면서 관리하시면 됩니다.

 

 

괄사빗으로 머리를 빗는 방법

 

먼저 가르마를 정수리에 따라 탄 후 양 옆으로 빗으로 두피를 긁듯이 빗어주세요.

가르마는 사이드 측면에도 탄 후 사이드까지 꼼꼼하게 빗어주세요.

 

그다음 평소에 빗질하듯이 앞에서 뒤로 빗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는 고개를 숙이고 후두부쪽부터 앞쪽으로 빗어주시면 됩니다.

 


두피지압의 경우 

 

지압봉이 필요합니다. 지압봉의 경우 근처 다이소에 가시면 한개에 1000원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두개를 구매해주세요.

 

사실 두피지압은 얼굴축소를 위해 유튜브를 보다가 알게된 채널에서 발견했습니다.

얼굴형이 울퉁불퉁해너무 스트레스 받아  두피지압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얼굴형도 예뻐지고 3개월정도 하니 M자 머리에 잔머리가 나는 신기한 일이 일어나더라구요.

이전에는 두피가 너무 딱딱하고 항상 열이 올라 아팠는데 지압을 꾸준히 한 후로 두피가 말랑말랑해졌오요!

두피가 말랑해지고 혈액순환이 잘되서 아마 머리가 나지 않았나 싶어요 ㅎㅎ

 

 

제가 봤던 영상 공유해드릴테니

밑에 링크로 들어가서 한번 보시고 따라해보세요!

 

https://youtu.be/xbRbQcWhszw

[출처: 유튜브 뷰티팟tv]

 

 

혹시 옆광대가 튀어나왔거나 심부볼이 쳐지신 분들은 해보시면

얼굴형도 예쁘게 다듬어지는 효과를 보시게 될거에요 ㅎㅎ

 

 


마지막: 식단조절

 

 이 부분이 핵심이에요.

 

 

저는 학교 다니면서 컵라면과 냉동식품으로 매일 한끼를 때웠고 초콜렛,과자를 매일 같이 먹었어요.

아무거나 먹다보니 살도 찌고 만성위염에 피부알레르기, 여드름으로 엄청 고생했어요.

그때부터 각종다이어트를 도전했고 원푸드다이어트, 무탄수다이어트, 키토 다이어트, 지중해식다이어트등진짜 도전 안해본게 없는 것 같아요.

 

 

 

BUT

여기서 제가 효과본것은 단 한개도 없었습니다.

 

 

몸이 정말 좋지 않아 식단의 변화가 급박하게 필요한 분이 아니라면

저는 무리한 식단조절을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식단에 대해서는 다른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다루겠지만

제가 지금 효과를 몸소 느끼고 있는 식단은 바로

 

 

유기농 채식+육류의 섭취를 줄이는 것+밀가루 줄이기

 

가장 중요한 것은 육류섭취를 줄이는것입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제가 가장 많이 먹었던 음식이 바로 고기입니다.

특히 소고기!

제가 피부가 한창 안좋을 때는 지루성 피부염과 좁쌀여드름이 엄청 심했었는데요.

밀가루를 끊으면 얼굴이 깨끗해진다고 해서 몇달간 밀가루도 일절 입에 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피부에 차도가 없었어요. 여전히 몸은 무겁고 살도 그렇게 많이 빠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육류를 거의 먹지 않고(특히 가금류/돼지고기)

고기는 거의 오리고기만 먹었습니다.

 

몸에 반응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우선 피로가 줄었구요. 얼굴이 깨끗해졌습니다.

더이상 여드름이 올라오지 않고 얼굴에 기름이 많이 올라오지 않습니다. 

탈모는 우리 몸의 총체적인 흐름과 많이 관련이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고 두피에 기름이 많이 끼어 각질이 생기면 두피가 건조해집니다.

말그대로 척박한 토지가 되는거죠. 그렇기 때문에  땅이 척박하면 풀은 잘자라기 힘듭니다.

여러가지로 다 연관이 있기 때문에 식단조절도 필수입니다.

 

식단조절은 다음번에 제가 다이어트 포스팅 할 때 더 자세하게 이야기드리겠습니다.

식단은 이것만 기억해주세요.

 

기름진 음식 줄이기 그리고 육류섭취 줄이기(특히 치킨,삼겹살 자제하기)

제철 과일 채소를 식단에 더 추가하고 정제 탄수화물은 먹긴 먹되 제한해서 먹을 것

요즘 저도 빵에 꽃혀서 많이 먹고 있는데 거의 우리밀이나 쌀빵위주로 먹고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 선택사항

 

아마 많은 탈모인들은 알고 있을 이 약은 미녹시딜이라는 뿌리는 여성탈모약입니다.

엄마를 닮아 선천적으로 잔머리가 별로 없어 저는 M자 부분에만 미녹시딜을 뿌려주고 있습니다.

얘의 부작용은 인터넷에 치시면 자세하게 나오겠지만 가장 큰 단점이

뿌리다가 끊으면 머리가 다시 빠진다는 것.

도로 아미타불이 된다 이 말입니다.....

1년이상은 꾸준히 사용해주세요!!뭐든 꾸준히가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정수리 탈모가 심해서 뿌려봤는데 정수리 탈모는 효과 1도 없습니다.

근데 사이드 잔머리는 나는게 눈에 보여요!!

 

정수리는 제가 말씀드린 방법들을 따라하시고

사이드는 미녹시딜로 관리해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개월 째 관리를 하면서 정수리가 많이 채워졌고 특히 이마라인쪽에 잔머리가 많이 자랐습니다.

이전에는 진짜 머리 한톨 안보일정도로 비어있어 너무 스트레스였는데 ㅠㅠ 특히 정수리쪽이 정말 많이 자랐어요

아직 샴푸는 맞는 걸 찾지 못해 머리가 좀 빠지는데 샴푸 맞는 거 찾게 되면 머리가 더 많아질 수 있을 것 같아요.

혹시 좋은 샴푸 찾게 되면 또 공유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저의 탈모 포스팅을 마치며

도움이 많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별것아닌 내용들 같지만 저는 탈모때문에 갈아치운 샴푸만 수십개고 

이마축소술부터 두피관리 레이저치료등 안해본 방법이 없습니다.

제가 그동안 잘못생각했던 것은 탈모는 단기간에 개선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머리가 바로 잔디인형처럼 자라는 사람은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가장 중요한 사실은